본문 바로가기

식생활/요리하는 남자

[요.남 1탄] 간단하게 만드는 콩불!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니 점점 아이덴티티와 맞지 않는 것들이 늘어나네요


점점 잡다한 것들로 넘쳐나게 되었어요....


그래도 블로그니까!!


그럼 요리를 시작해볼까요?!


1) 손을 씻는다.

    - 먹는 나도 먹어줄 나와 다른 사람의 청결을 위한 최소한의 예의입죠 뉘에뉘에.


2) 재료 준비 뙇!


준비 재료 : 콩불에 들어갈 고기, 콩나물, 양파!! 그 외 야채는 option!


콩불 소스 : 고추장 3, 고춧가루 3, 참기름 or 들기름 1/2, 간장 3, 설탕 1

※위 숫자는 일반 가정 or 식당에서 밥먹을때 쓰는 은색의 빛나는 쇠숫가락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콩나물을 깨끗하게 흐르는 물이나 채에 놓고 씻어주세요!



가격대가 저렴한 미국산 냉동 차돌박이!!!의 포장을 벗겨...주세요...

아... 양파랑 당근...써는걸 찍는다는게 깜빡했어요...뭐 깍둑썰기나..적당히 잘라주세요 먹기 좋게!


이제는 소스 만들 차례!! 고추장 넣고!


고추가루 넣고!!!


간장 설탕도 촵촵!!


다진마늘을 넣어주고!! (냉동해놓은거라 애먹었어요.. 미리 꺼내놓는게 좋습니다.)


막 섞어요 막! 그냥 있는 힘껀 넌 액체가 되리라 하면서 막 섞어주세요!




위에서 준비된 재료를 이제 투입할 차례!!!

콩나물을 우선 넣어주세요! 그래야 숨이 빨리 죽고 그다음 휘저을때 편해요


그다음 양파랑 고기 얹고!!


그 위에 만들어진 소스를 올려주세요!!



자 결전의 시간입니다.


이렇게 불을 올리고 끓이다 보면 어느새 콩나물 숨이 죽어 있을거에요

그떄 소스가 콩나물과 고기에 잘 베이도록잘 뒤적뒤적 해주세요!!

 그리고 고기가 어느정도 익었다 싶으면 맛나게 드시면 됩니다.


그럼 즐거운 요리시간 되세요!!